회원의 구분

본회의 회원은 정회원, 단체회원, 특별회원, 평생회원 및 준회원으로 구분한다.

구분 조건
정회원 및 평생회원

- 세계 주요지역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거나, 이 분야에 대하여 전문적인 연구능력을 가진 자는 본회의 정회원이 될 수 있다.


- 정회원으로 가입하려는 자는 정회원 2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 가입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상임이사회는 의결을 거쳐 회원가입을 승인한다.


- 정회원 중 평생회비를 납부한 회원은 자동적으로 평생회원이 된다. 

준회원

- 지역연구에 관심을 가진 자는 정회원 1인의 추천과 상임이사회의 의결에 의해서 준회원이 될 수 있다. 

단체회원

- 본회의 사업목적을 이해하고 협조하려는 대학(교)부설 연구소 및 단위별 지역 연구단체는 상임이사회의 추천을 받아 이사회의 의결로 단체회원이 될 수 있다. 

특별회원

- 본회 발전에 특별한 공헌을 한 자는 상임이사회 의결로 특별회원이 될 수 있다. 



회원의 권리 

01본회의 사업 및 학술회합에 참가할 수 있다.
02본회에서 수집한 자료를 별도로 규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용하고 간행물을 배부 받는다.

03총회에 출석하여 발언 및 투표를 행한다. 단체회원인 경우는 그 단체가 지정한 대표 1인이 회의에      

 참가하여 투표할 수 있다. 준회원은 투표권이 없다.

04기타 규정에 의하여 회원에게 부여되는 권리를 갖는다.




회원의 의무 

01모든 회원은 본회 상임이사회가 정하는 소정액의 회비를 납부하여야 한다.
02회비를 2년 이상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권리를 향유할 수 없다. 




회원 입회 안내 


01학회 회원가입

02학회 회원카드 양식 작성(정회원 2인추천 서명 포함)하여 이메일(kaas@ekaas.org) 제출

학회 입회 회원카드 다운로드 

03상임이사회 신입회원 인준 승인

04학회비 납부: 학회비 납부 계좌 (IBK기업은행 343-082621-04-010 한국세계지역학회)로 송금

                 *입금 메모(필수): 성함 및 소속명 (예시: 홍길동서울대) 

05최종 입회 완료




  한국세계지역학회 회원가입 바로가기